자원봉사의 본질을 묻는 철학모임

매월 둘째주 수요일 저녁 7시 푸코와 들뢰즈  철학강의를 듣고 토론합니다.현장과 삶의 물음을 만들고 캐묻습니다. 지치고 분주한 일상속에서 자칫 잃어 버리기 쉬운, 시민참여와 자원봉사의 본질에 대해 대화하듯 풀어나갑니다.

강 사 : 양세진

모임지기 : 조은정

자원봉사,세계는 지금

​매월  셋째주 화요일 저녁 7시. 시민사회와 자원봉사의 세계적 동향을 만납니다. 영어로 된 아티클을 조사해 와서 발표하고 우리 현장에의 적용을 논합니다. 영어를 잘하는 분들이 이끌어 주시기 때문에 영어를  못하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

모임지기 : 윤정경

자원봉사이음 대화의 판

​자원봉사활동가들이 직접 상상하고 디자인하는 대화의 장입니다. 만나고 싶은 사람, 이야기 하고 싶은 주제를 누구나 펼치고. 자원봉사와 타 영역간의 대화와 토론, 협업을 시도합니다. 준비과정이 곧 다양한 부문의 정보와 트랜드와 욕구를 파악하고 접하는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모임지기 : 프로젝트팀

 

온라인 백분토론

​매월  넷째주 월요일 저녁 9시. 온라인상에서 채팅으로 현장의 이슈에 대해 논하며 공론의 장을 형성합니다. 의사결정 내릴 때나 활동할 때 애매하던 부분, 고민되는 점을  깨알같이 모으고 같이 답을 추구하며 더 나은 실천의 방향을 탐색합니다.  

​모임지기 : 김영화, 김선용, 유다정

 

둘레길 걸으며 멘토링

​매월 첫째주 토요일 10시.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비우고 힐링합니다.  살아가는 근황도 나누고 자연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 자원봉사를 비롯해 일에 대한 고민도 나누며 서로 멘토가 되어 줍니다.  

 

모임지기 : 최민희, 김현옥

​영화모임 "봉씨네"

​​

격월 1회 어느 토요일. 오후2시부터 저녁7시까지 영화모임이 있습니다. 자원봉사를 비롯해  시민사회 및 기타 영역의 활동가들이 같이 모여 영화를 보고 수다를 꽃피웁니다. 영화의 쟝르를 정하지는 않았으나, 아무래도 그 수다에 자원봉사이야기가 빠지진 않겠죠?

 

모임지기 : 정영롱

 

​세부사업 안내

(우03008)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345-39

회비납부계좌 : 하나은행 272-910024-85104 (자원봉사이음)

volunteereum@gmail.com

자세한 최근 소식은 자원봉사이음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바로가기

010-2922-3262,   010-2703-8805

  • Facebook Social Icon